세상만사 – Flashbox

세상만사

세상만사 世上萬事

‘세상만사’를 사전적 의미로 보면 한 마디로 ‘세상에서 일어나는 온갖 일들’을 말한다. 이와 비슷한 말로 ‘세상사’가 있다. 이 역시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뜻하므로 둘 다 거의 같은 의미로 봐도 무방하다.

어릴 때 어른들의 대화 중에 “세상사가 다 그렇지 뭐”라는 말을 가끔 듣곤 했는데 정확한 사전적 의미를 모르더라도그 뜻은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란 것이 마치 정해진 공식처럼 반복되고 결말이 정해진 것이 아니겠는가 라는 정도로 인식하고 있었다.

그런데 사회에 발을 들여 놓은지 수 많은 세월이 흘러도 전혀 깨닫지 못하던 세상만사가 어느 계기를 통해 완전히 돌아 선 이후 보이기 시작하며 그 배후엔 막강한 세력들이 있고 또한 제일 꼭대기에는 이 세상의 임금이 있어 만 천하가 그 손아귀에서 벗어나기가 너무나 힘들다는 것이다.

뚱딴지 같은 이런 말도 안 되는 듯한 사실들을 하나님께서 예비해주신 목사와 그와 함께 하는 수제자 격인 동역자들로부터 듣고 배우는 즉 다시 말해 올바른 전도를 받은 자들 만이 깨달을 수 있는데 물론 사람의 말이 아니라 성경 말씀을 통해서다. 그러나 똑 같은 말씀을 듣는데도 불구하고 너 나 할 것 없이 서로 다른 해석으로 받아들이기 일쑤이며 이는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이 많이 배우고 덜 배우고 혹은 머리가 좋다 나쁘다 차이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소위 믿는 자라 스스로 일컫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서로 원수가 되며 격한 말다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이유는 바로 성경 말씀을 달리 해석하고 받아들이는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